오늘의 북한: 최종 정리

북한, 신의주 온실종합농장 건설 및 무인항공기술 발전에 주력

군인 개발자 2025. 9. 20. 20:00
반응형

북한, 신의주 온실종합농장 건설 및 무인항공기술 발전에 주력

김정은 위원장은 최근 신의주에서 온실종합농장 건설 및 지역개발사업을 현지 지도하며, 이 지역이 '큰 보물섬'으로 변모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 섬지구가 지방경제의 급진적 발전과 인민들의 물질생활향상 주도를 이룰 것"이라며, 오는 10년, 20년 내에 전국 모든 지역을 인민의 이상향으로 변모시킬 수 있다는 신심을 보였다.

또한, 김 위원장은 무인항공기술연합체 사업을 지도하며, 무인전략정찰기와 전술무인공격기의 군사적 가치와 혁신적인 성능을 확인하였다. 그는 이 분야의 핵심 기술 고도화와 인공지능 및 작전 능력의 향상을 최우선 과제로 설정하며, 기술적 잠재성을 확대하기 위한 조직적 대책을 승인하였다.

한편, 북한은 지난 3년간 알곡생산구조를 개선한 결과, 전국 밀가공 능력이 약 2배로 증가한 것으로 보고되었다. 원산과 함흥의 밀가공 공장 현대화가 추진되고 있으며, 내년 평성 밀가공 공장 건설을 위한 기술 준비도 진행 중이다. 이러한 정책들은 북한의 5개년 계획 완수를 향한 책임 있는 시기로 다가가고 있다는 분석을 낳고 있다.

사회주의 애국공로자들을 본보기로 삼는 투쟁이 강조되면서, 북한은 더 높은 발전 단계로의 상승국면을 개척하기 위한 집단적 혁신을 요구하고 있다. 각지 당조직들은 애국주의 주제를 담은 구호와 표어를 게시하여 선전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결론적으로, 북한의 이러한 정책적 움직임은 경제와 군사적 능력 강화를 동시에 도모하려는 의도가 엿보이며, 향후 북한의 발전 방향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