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북한: 전문가 리포트

북한의 노동당 80주년, 화려한 열병식과 강력한 대외 메시지

군인 개발자 2025. 10. 13. 22:00
반응형

북한, 노동당 창당 80주년 기념 열병식 성대히 개최

2023년 10월 10일, 북한의 평양 김일성광장에서 조선로동당 창당 80주년 기념 열병식이 성대하게 진행되었습니다. 김정은 위원장을 비롯한 다양한 외국 고위 인사들이 참석한 이번 행사에서는 북한의 군사력과 자주적인 노선이 강조되었습니다.

화려한 퍼레이드와 강력한 무기 공개

열병식에서 북한은 ‘화성-20형’과 ‘화성-11마’ 등 최첨단 무기를 공개하며, 군사적 위력을 과시했습니다. 김정은 위원장은 연설을 통해 “우리 당은 언제나 아낌없이 바치는 피와 땀으로 공적을 쌓아가는 군대를 늘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강조하며, 군사력 강화를 지속할 것임을 시사했습니다.

청년학생들의 횃불야회와 대중 시위

이어 10월 12일에는 청년학생들이 참여한 횃불야회와 대규모 군중 시위가 이어졌습니다. 김정은 위원장의 대형 초상화와 당 상징탑 모형이 등장하며, '인민대중제일주의'를 강조하는 모습이 눈길을 끌었습니다. 이러한 행사는 당의 결속을 다지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대외 관계 강화의 의지

김정은 위원장은 같은 날 러시아 대표 메드베데프와의 접견에서도 “새로운 높이에 올라선 조로관계를 전면적인 동맹관계로 더욱 확대·발전”시킬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는 북한이 국제 사회와의 관계에서 더욱 적극적인 자세를 취할 것임을 예고합니다.

이번 노동당 창당 80주년 행사는 북한의 군사력과 정치적 결속력을 한층 부각시키며, 국제 사회에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반응형